이토록의 상품을 받아보신 분들 중 생소한 포장법에 궁금증을 가지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희가 포장 상자 혹은 단상자를 제작하지 않기로 결심한 것은 소규모 신생 브랜드로서의 도전이자 선언이기도 합니다.
제작자이기 전에 소비자인 저희는 평소에도 택배의 이중포장과 지속되는 쓰레기 배출에 대한 ‘불편함’에 대해서 생각하곤 했습니다. 일상에 편리함을 가져다 주었지만, 상품을 담은 종이박스와 비닐, 플라스틱 케이스, 완충재 등 쉽게 버려지는 포장재에 대한 환경적 부담과 부채 의식이 은연중에 있었습니다.
제품을 준비하는 과정에서도 차별화된 패키지 경쟁에서 한 발 떨어져, 안전한 배송과 환경에 도움이 되는 포장을 동시에 이룰 수 있는 방법 을 끊임없이 고민하였습니다.
“ 조금은 투박할지라도, 불편함을 감수하고서라도
환경을 생각한다면 그 자체로 의미가 있습니다. ”
저희가 섬세하고 정성스럽게 만든 제품과 함께 환경을 생각하는 마음을 고스란히 안겨드리고 싶습니다. 이토록의 제품이 인생의 챕터를 채워 나가는 여러분께 쉼표와 같은 위로를 건네 준다라면, 제품이 만들어져 전달되는 모든 과정 속에서는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고, 지속 가능한 가치를 담았습니다.
탄소 배출량을 줄이는
이토록의 노력
’28’은 작은 숫자에 불과하지만 큰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토록 퍼퓸 스프레이(100ml) 기준, 단상자를 제작하지 않을 시 약 28g의 탄소배출 절감 효과가 있습니다. 지표에 따르면 500ml 생수 한 병에 약 10.6g의 탄소 발자국이 남겨져, 생수로 환산했을 때 약 2.5병 이상의 탄소 발자국을 줄일 수 있습니다.
플라스틱 사용 최소화, FSC 인증 지류 패키지 검토, 에코 패키지 사용등 일련의 실험을 통해 이토록이 앞으로 나아가야 하는 방향을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있습니다. 이토록의 뜻에 동참해주신 여러분 또한 건강한 지구공동체 삶을 위해 함께 하고 있음을 뜻합니다.
앞으로도 완벽하지 않더라도 최선의 답을 찾아가는 과정 속에서 올바르게 실천하고, 끊임없이 도전하다 보면 언젠간 더 큰 결실을 맺을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